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진행했다. 2019년 5월 25일부터 2019년 6월 26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743만 8692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눠 평가한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했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2019년 6월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쟝센, 아모스, 헤어플러스, 제이숲, 로픈바오밥, 려, 엘라스틴, 모레모, 쿤달, 닥터탑, 안나플러스, 닥터시드, 츠바키, 케라스타즈, 팬틴, 박준, 아도르, 로레알파리, 아론, 힐링버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5월 25일부터 2019년 6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출처 : 티티엘뉴스
기사원문보기 : http://www.ttlnews.com/article/life_economy/5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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